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공예관


homehome > 다음전시 > 전시

전시

장애인과 함께 하는 촉각미술전 EYE&HEART

페이스북트위터

2013.06.12

전시 이미지

현재전시 상세내용
작가 강내희, 김만수, 성정원, 성필하, 이윤희, 이은경, 이충우, 임정훈, 홍석찬, 홍혜옥, 황명수
일정 2014-09-15 ~ 2014-09-29
시간 09:00~19:00
전시실 한국공예관 3층 전시실

간략설명

국고 장애인 문화예술 향수지원 사업_ 촉각미술전

상세설명

소통의 성찬을 준비하며…….

 

무더운 여름더위를 보내고 새로운 계절의 향취가 우리주변을 감싸는 시기에 청주시한국공예관에서 뜻깊은 전시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촉각미술전의 주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사회에 가장 큰 화두는 언제나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나일 수 있음이, 바로 당신이 있기에 가능 하듯, 우리는 결코 혼자서는 살 수 없는 존재입니다. 그렇기에 소통이란 인간사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경제적 풍요도에 따라 소통하고, 사회적 위치에 따라 소통하는 현시대의 흐름이 결코 올바른 일이 아님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지만 이를 개선하기란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저 또한 공직에 몸담을 적부터 항상 가장 중요시 여겼던 점이 소통이었다는 것을 이 자리를 빌어 말씀드립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이번 촉각미술전은 더욱 의미를 갖는 전시라고 여겨집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나의 주제(예술작품)를 통해서 소통하고, 소통을 바탕으로 서로를 이해한다면 인간사에 많은 긍정적일들이 생겨날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 수많은 긍정적인 일들은 결과적으로 비가시적인 ‘혜택’으로 발현 될 것이며 그 ‘혜택’은 ‘누군가’가 아닌 바로 ‘우리’가 누리게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이제 ‘성찬’ 준비는 모두 마쳤습니다. 청주시민 모두가 성찬이 마련된 전시장으로 오시어 즐거운 마음으로 음미해 주시길 바랍니다.

 

청주시한국공예관장 안종철

목록

 

한국공예관 관람안내


하단 정보

FAMMLY SITE

[139-743] 충북 청주시 홍덕구 직지대로 717 tel 043)268-0255